매거진

뒤로가기
제목

가짜 친환경(그린워싱) 주의보! 진짜 친환경 제품으로 녹색 소비하기

작성자 에디터CHAENY(ip:58.120.128.63)

작성일 2024-03-28 14:44:34

조회 2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녹색 소비란 지속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주체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환경 보호에 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과 함께 녹색 소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에 대한 관심과 함께 가짜 친환경 제품들도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시중에 많은 제품들이 친환경이라는 문구를 내세워 소비자의 판단을 흐리게 하는 일명 그린 워싱(Green+White Washing) 제품입니다. 


오늘은 진짜 친환경 제품인지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환경부가 지정한 녹색 매장

녹색 매장은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해 소비자들의 친환경적 소비 생활을 유도하고 친환경 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들을 환경부에서 지정한 매장을 말합니다.


환경부에서 매장의 녹색 제품 홍보나 구매 비율 등에 대해 평가한 후에 녹색 매장 지정 인증 표시물을 부여하는데요. 현재 전국적으로 약 430개 이상의 점포(2023년 9월 기준)가 존재하고 소매업 점포부터 대규모 점포까지 녹색 매장으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2. 환경부가 지정한 녹색 제품

녹색 제품은 제품 생산에서 발행하는 에너지원과 오염 물질 등을 최소화하여 만든 제품으로 녹색 매장과 동일하게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제품 인증 표지를 부착합니다.



해당 친환경 마크는 유사하게 생긴 업계자율마크를 부착하고 친환경으로 눈속임을 하는 제품들이 있으니 부착된 마크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친환경 식품 인증 마크

식품을 고를 때도 다양한 인증마크를 통해 친환경 식품임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유기농 인증, 비건 인증, NON-GMO 인증이 있습니다.



         
         


USDA 유기농 인증: 미국 농무부가 관리하는 마크로 95% 이상이 유기농 성분인 제품에 부여됩니다.


한국 유기농 인증: 한국 농림축산식품부가 관리하는 마크로 유기 합성 농약과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원료들만 사용한 제품에 부여됩니다.


비건 인증: 발급 기관이나 국가에 따라 다양한 비건 인증 마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건 인증 기준은 제품 개발 및 제조 단계에서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 유래 원재료를 포함하지 않아야 합니다. 


NON-GMO인증: 비영리 단체 Non-GMO Project가 관리하는 마크로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에 부여됩니다.


가든오브라이프의 유기농 비타민이 보유하고 있는 비건 인증 마크는 미국 The Vegan Awareness Foundation이 관리하는 Vegan Action으로 동물성 제품과 부산물을 포함하지 않는 100% 비건 제품에 부여됩니다. 




가든오브라이프는 Vegan Action 인증과 더불어 앞서 소개한 USDA 유기농 인증, 한국 유기농 인증, NON-GMO까지 국내외 권위 있는 인증마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원료의 수확부터 제조, 유통 과정까지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녹색 지구를 지켜내기 위해 동참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것이 멀게 느껴졌을 수 있는데요. 물건을 구매해야 할 때 무심코 지나쳤던 녹색 매장에 방문하여 제품을 구입하거나 친환경 인증마크를 부착한 제품을 구입하여 일상 속에서 녹색 소비에 동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첨부파일 [마이카인드]자사몰매거진29.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TOP